-
술안주로 좋은 음식 7가지로 '혼술'을 즐겨보자건강생활정보 2016. 11. 5. 09:13
술안주로 좋은 음식
요즘 혼술이 유행처럼 퍼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만약에 혼자 술을 마시게 된다면 어떤 메뉴와 함께 마시겠습니까? 물론 소주와 맥주에 따라 메뉴가 달라지겠지만요. 오늘은 술 마실 때 몸에 좋은 안주를 준비했습니다.
술안주로 좋은 음식
1. 해조류
미역 외에 해조류는 요오드와 철, 칼슘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해조류는 알칼리성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산성화되었던 몸을 중화 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술을 마시고 소변을 해결하면, 그때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칼륨들을 미역이 보충해 준다고 합니다.
2. 생선(고등어,꽁치 등)
고등어와 꽁치에는 나이아신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이 아코올을 분해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음주를 자주 하고 많이 먹을 때 우리 뇌의 신경이 파괴가 된다고 하는데 고등어와 꽁치에 들어있는 epa와 dha 등의 성분들이 기억력, 뇌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수육
수육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음주로 인한 세포 손상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그 외에 가공식품으로 만든 고기들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베이컨, 햄 등(포화지방이 많음)
4. 버섯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는 버섯을 술안주로 먹으면 좋고 간으로 들어간 나쁜 성분들을 해독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버섯으로 안주를 만들 때 씻고 남은 물이나 불려 놓았을 때 남은 물은 그냥 버리는 게 좋습니다.
5. 조개+굴
겨울철에 즐겨 먹는 굴은 술안주로 궁합이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간 해독을 돕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음식들 보다 굴과 조개 같은 것을 먹으면 적게 먹고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물론 술을 많이 드시면 소용없습니다.
6. 밤
간단하게 집에서 음주를 할 때 먹기 좋은 안주로 생밤을 추천합니다. 생밤은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 또한 주기 때문에 많은 안주를 찾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음주로 파괴되었던 비타민을 보충해줍니다.
7. 감
밤과 같이 간단하게 음주를 즐길 때 먹기 좋은 안주가 바로 곶감입니다. 술 때문에 줄어드는 엽산을 보충해주고 비타미, 당도 풍부해 간단히 먹기 좋은 안주입니다.
지금까지 술안주로 좋은 음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술은 몸에 그리 좋지 못 합니다. 그러니 적당한 음주를 권하고 싶습니다. 건강은 자기가 지키는 것입니다. 모두들 건강하고 또 건강한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하트'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하며
주인장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