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패혈증 진단 원인 증상 치료 정보
    건강생활정보 2016. 5. 21. 22:53

    패혈증 원인, 증상, 진단 치료 아시나요?

    패혈증이란 몸안에 들어온 세균이 염증을 만들어 혈액을 타고 퍼져서 모든 장기를 감염 시키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그리고 저혈압 증상을 나타날 수 있으며 쇼크까지 동반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패혈증 원인

    패혈증 진단

    패혈증은 특별하게 완벽한 진단법은 없습니다. 패혈증 증상을 토대로 소변, 혈액 검사를 하셔야 됩니다.그리고 또 다른 감염이 있을 수 있으니 추가로 검사를 받으시고개인 차가 있고 시간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까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패혈증 증상

    증상으로는 호흡이 빨라지며 혈압이 낮아지고 그로 인하여 혈액량도 낮아져서 피부가 파랗게 변합니다. 오히려 이런 증상으로 진단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증상으로 설사와 오바이트를 하며 온몸에 마비가 오는 느낌이 납니다. 관절통과 두통도 오고 저혈압으로 쇼크상태에가 올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패혈증 원인

    원인으로는 바이러스 세균 - 대장균, 폐렴균, 포도상구균 등 미생물에 감염되어 발병하는 감염 부위는 전신 모든 장기 입니다. 생각만해도 무섭습니다. 그리고 더 무서운게 몸 속으로 들어오지 않아도 겉으로 상처가 생기거나 물집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해서도 패혈증이 발병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패혈증

    패혈증 치료

    빠른 시간안에 치료 한다면 무슨 병이든 치료 할 수 있습니다. 패혈증 또한 빨리 치료를 받으면 완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약 하자면 자주 검사하고 조금의 이상 증세를 보이면 병원을 가시길 추천합니다. 패혈증은 빨리 치료 받지 않으면 균이 강해져서 치료가 잘 안된다고하니 빠른 치료를 받으세요. 그리고 패혈증 세균, 면역력이 낮은 사람은 사망에 이르게 하거나 큰 후유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치료는 제일 먼저 혈액검사와 영상검사를 하고 신체 검진을 받습니다. 영상 검사로 패혈증의 감염 부위를 찾아서 항생제 주사로 치료를 합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전신으로 감염이 시작되기 때문에 그에 맞는 치료법으로 치료해야 됩니다. 자기 치료 할 수 없고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으로 가셔서 검사 받고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매번 병원으로 가라고 하는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딱히 치료 방법이 없는 질환은 병원으로 가야 되니까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패혈증 진단과 패혈증 원인 그리고 패혈증 증상, 패혈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