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중풍 및 우울증 원인?건강생활정보 2016. 6. 11. 01:42
미세먼지 중풍 우울증 원인?
미세먼지는 매연, 가정에서 나오는 물질, 담배연기, 공장에서 나오는 연기 등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성분을 뜻 합니다. 특히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황사는 주로 옆 동네, 중국에서 많이 날라오는데요. 황사 같은 경우 유해 오염물질과 중금속이 뒤섞여 날라오는 모래 입니다. TV, 인터넷 기사 등에서 '미세먼지가 심하니 마스크 착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나오면 무조건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편의점이나 약국을 가면 쉽게 구하실 수 있으니 미리 몇 개 정도는 구비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기관지가 많이 안 좋아서 미세먼지에 매우 약합니다.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기관지에 좋은 무말랭이 차, 도라지차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저는 은행을 엄청 많이 먹습니다. 처음에 냄새랑 맛 때문에 잘 못 먹었습니다. 하지만 감기에 걸려 멍고생하고 가래가 끼었을 때 많이 먹고 괜찮아 졌습니다. 처음에 먹기 거북해도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효과 만점입니다. 저는 그 후로 은행을 즐겨 먹게 되었습니다. 은행 정말 추천합니다.
미세먼지 중풍과 우울증 원인
1. 미세먼지 중풍 관련
중풍과 뇌졸중은 비슷한 질환 입니다만 실제로는 다른 병입니다. 중풍은 뇌졸중의 조금 더 큰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뇌졸중 원인은 고혈압, 운동부족, 흡연의 비중이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는데 공기오염, 미세먼지도 큰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즉 미세먼지로 인해 뇌졸중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으며 그와 비슷한 중풍도 올 수 있다는 말 입니다.
뇌졸중으로 매년 전 세계 1500만명이 사람들이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 600만명이 사망에 이르고, 500만명의 사람들은 완치 할 수 없을 정도의 장애를 얻고 고통을 받는 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사람이 고통 받고 있습니다. 미리 예방하고 대비해야 되는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남의 일이겠지 하다가 내가 당하면 얼마나 큰 충격에 빠질까, 상상만 해도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2. 미세먼지 우울증 관련
미세먼지로 인해서 우울증도 걸릴 수 있다는 연구가 발표 되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많은 충격을 얻었습니다.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정말 공기가 안 좋고 하늘만 봐도 가슴이 탁 막힐 때가 종종 있습니다. 더 무서운 얘기로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자살률이 일반날보다 10% 높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가 혈액을 통해 뇌로 전달되 염증반응을 일으켜 호흡기 질환과 심장병 등을 더 안 좋게 만들어 우울증도 유발한다고 합니다.
3. 중풍 후유증 및 치료법
뇌졸중, 중풍 후유증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언어장애, 즉 말하기 힘든 상황까지 가게 되고 손과 발이 마비가 오게 됩니다. 통증 또한 동반 한다고 합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후유증이 허리 위쪽으로 마비(상지마비) 였습니다. 치료법에는 대표적으로 재활운동치료, 수술이 있고 약물로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4. 미세먼지 황사 예방
이 부분은 정말 쉬운 부분입니다. 일상생활, 출퇴근 시간에 꼭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조그마한 가글, 미니용으로 가지고 다니시면서 입안을 자주 헹구어 주시길 바랍니다. 퇴근 하시면 꼭 손발을 깨끗이 닦아주시고 양치도 미리 해주시면 좋습니다.
예방하는 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귀차니즘에 빠져 아몰라식이면 몸이 고통 받을 거라 생각됩니다. 자기 몸은 자기가 챙겨야 합니다. 나중에 아프시지 말고 미리미리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황사 마스크 꼭 꼭 착용하세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하트'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