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패스트푸드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7가지
    건강생활정보 2016. 12. 16. 03:11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패스트푸드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7가지

    패스트푸드란 주문하고 빠르게, 바로 먹을 수 있는 것들을 말합니다. 즉 햄버거, 감자튀김, 조각피자 등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고 간단하게 먹는 것을 뜻합니다. 빠른 시간 안에 조리해야 되기 때문에 대부분 볶거나 튀기는 부분이 많고 대부분 염분과 열량, 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으면 혈압, 혈관 질병에 노출이 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패스트푸드가 미치는 영향


    1. 우울증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패스트푸드의 문제점에는 우울증의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어느 실험에 따르면 패스트푸드 외 다른 음식들을 빠르게 먹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우울증 확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패스트푸드는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오메가 등 영양적인 부분이 적기 때문에 기분 조절과 관련된 우울증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는 분들이라면 점점 더 우울증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꼭 먹는 횟수를 줄여 보시길 바랍니다.



    2. 치아, 비만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예전에는 패스트푸드 즉 햄버거, 피자 등 간단하고 높은 열량을 자랑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아이들은 흔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누구나 먹을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옛날보다 치아 건강, 이가 잘 썩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패스트푸드에는 어린이들이(어른도 마찬가지) 필요로 하는 영양소들이 적게 들어있는 것도 문제이며 같이 섭취하는 탄산음료의 설탕과 칼로리, 감자튀김 등이 치아의 부식과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패스트푸드가 미치는 영향으로 비만은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3. 박테리아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고 많이 먹는 사람들은 몸에 있는 좋은 박테리아가 없는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는 염증을 억제해주는 박테리아부터 다양한 종류의 박테리아, 균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패스트푸드로 인해서 이런 좋은 박테리아들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매일 이런 음식만 찾지 말고 신선한 야채, 채소, 과일 등을 섭취하여 건강하고 좋은 박테리아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4. 인슐린 저항성

    패스트푸드가 미치는 영향

    패스트푸드의 문제점으로 당뇨가 포함이 되어 있으며 인슐린 저항성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인슐린 저항성란 세포 안으로 포도당이 들어가야 하는 기능이 떨어지는 것과 인슐린의 분비가 많아져 오히려 인슐린 전구체를 고갈 시켜 더 이상 인슐린의 생산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된다고 하니 패스트푸드는 적당히 드시길 바랍니다.



    5. 혈관 질환

    패스트푸드가 미치는 영향

    패스트푸드는 혈관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침 식사로 패스트푸드를 섭취하면 혈액의 운반이 20% 정도 감소한다 합니다. 그로 인해서 다양한 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패스트푸드가 미치는 영향으로 가장 흔한 사항이니 부디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6. 치매

    패스트푸드가 미치는 영향

    패스트푸드는 뇌의 기능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솔직히 외국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같은 경우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패스트푸드를 잘 먹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어린이, 청소년, 20~30대 성인들이 많이 먹는다고 생각됩니다. 이 말을 하는 이유는 젊었을 때 패스트푸드를 많이 먹고 뇌 기능의 점수가 낮아진다면 60~80대가 되어있을 때 치매로 가족들이 고통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만약 이 글을 보고 있는 청소년, 젊은 분들이 계시다면 적당한 섭취를 권유하고 싶습니다.



    7. 피부, 천식

    패스트푸드가 미치는 영향

    건강하고 깨끗한 당신의 피부, 그리고 천식에 문제가 생기는 원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같은 경우 어린 나이에는 모르겠지만 점차 나쁜 영향이 쌓여가고 또 쌓여간다면 20대가 되고 이 이상 나이가 먹으면 먹을수록 당신의 피부에 트러블,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청소년에게 천식을 발생 확률을 높인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패스트푸드의 문제점과 패스트푸드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하트'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