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 충혈의 원인, 눈이 충혈되는 이유 '잘 몰랐던' 10가지
    건강생활정보 2016. 12. 20. 23:40

    눈 충혈의 원인, 눈이 충혈되는 이유 '잘 몰랐던' 10가지

    눈 충혈 원인에 앞서 어떤 것을 말하는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쉽게 말해서 공막(흰색)의 투명한 조직의 결막 혈관이 충혈되면서 빨갛게 보이는 것을 뜻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결막염을 꼽습니다. 오늘은 눈 충혈 이유에 관한 몇 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개선해 보시길 바랍니다.

    눈 충혈의 원인


    눈 충혈의 원인


    1. 건조

    눈이 충혈되는 이유

    눈이 충혈되는 이유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눈이 건조하기 때문입니다. 50대 이상에게 흔하게 발생되지만 요즘 컴퓨터,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자주 건조하신 분들은 인공 눈물을 이용해 염증을 완화 시켜보시길 바랍니다.



    2. 음주

    눈이 충혈되는 이유

    새벽까지 놀면서 시간을 보내면 눈이 충혈될 수 있지만 그보다 자주 먹는 술, 즉 알코올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알코올이 혈관을 이완 시키고 눈 혈관을 통해 피가 흐르기 때문에 더욱 충혈되어 보인다고 합니다. 음주는 짧은 시간, 간단하게 즐기시고 충혈이 보인다 싶으면 눈을 감고 잠시 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결막염

    눈이 충혈되는 이유

    건조한 눈과 함께 충혈 원인을 대표하는 결막염, 이 세균성 감염성 결막염은 눈 주위에서 염증을 유발하여 붉게 보인다고 합니다. 눈을 비비는 습관을 버리시고 완화하는데 2~3주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안과를 정기적으로 가셔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4. 알레르기

    눈이 충혈되는 이유

    눈이 충혈되는 이유에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 알레르기도 포함이 됩니다. 알레르기로 인해서 눈을 가렵게 만들고 눈을 비비기 때문에 충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염증의 원인도 된다고 하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완화 방법으로는 눈충혈 찜질이 좋다고 합니다.(냉찜질) 심하게 눈이 충혈되었을때는 빨리 안과를 가시기 바랍니다.



    5. 수영

    눈이 충혈되는 이유

    바다에서, 수영장에서 하는 수영이 눈 충혈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운동한다고 수영장을 자주 이용합니다. 수영장에는 염소, 부식성 화학 물질이 있어서 눈의 좋은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수영을 할 때는 필수로 물안경을, 그리고 물안경 없이 수영을 했다면 식염수나 인공 눈물을 이용해 눈을 세척해주시길 바랍니다.



    6. 잠

    눈 충혈의 원인

    잠을 청하지 못하고 계속 무리하게 일을 하게 되면 눈의 충혈, 건조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눈을 닫고 있어야 눈물 층이 보충, 재생이 되기 때문에 7~8시간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일 때문에 잠을 청하지 못하는 분들, 야근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인공 눈물과 잠깐 시간을 내서 5분 정도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기침, 외상

    눈 충혈의 원인

    기침과 함께 긴장을 하고, 수면을 취할 때 눈에 압박을 주는 자세, 교통사고로 인한 외상이 충혈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혈관이 파열되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심각한 파열이 아니면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괜찮아진다고 합니다.



    8. 담배

    눈 충혈의 원인

    흡연을 하면서 눈에 들어가는 연기 때문에 충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배 연기는 눈의 혈관을 수축을 시켜 눈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 흡연을 백내장, 시력 손상, 실명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조금씩 줄이면서 꼭 금연 하시길 바랍니다 음주와 흡연은 이래나 저래나 몸에 안 좋습니다.



    9.

    눈 충혈의 원인

    다양한 약들이 눈을 빨갛게,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수면제,진통제 등) 이러한 약, 약물들이 눈 주위에 조직의 혈류를 감소 시키고 건조함을 만들어 빨갛게 만든다고 합니다. 꼭 약을 드셔야 하는 분이라면 의사에게 상담을 받는 것을 권합니다.



    10. 무리한 운동(땀)

    눈 충혈의 원인

    운동이 좋다고 무리하게, 장시간 하게 되면 눈에 충혈이 생길 수 있고 또한 땀이 눈으로 들어가면서 충혈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충혈이 자주 발생하신다면 너무 장시간, 오래 운동을 피하시고 땀이 흐를 때 눈에 땀이 들어가지 않게 잘 닦아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눈 충혈의 원인과 눈이 충혈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하트'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