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도 모르게 머리카락 손상시키는 행동 6가지
    건강생활정보 2016. 12. 1. 00:44

    나도 모르게 머리카락 손상시키는 행동 6가지

    오늘은 머리카락을 감고 무슨 행동을 하면 머리카락을 손상시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의 건강 상태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조금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웬만하면 이런 행동은 피하시고 미리 모발의 건강을 지켜 보시길 바랍니다.

    머리카락 손상


    머리카락 손상시키는 행동


    1. 젖은 머리로 숙면

    머리카락 손상

    물기가 있는 상태, 습기가 있는 상태에서는 약한 머리카락은 좋지 못합니다. 젖은 상태로 침대, 쇼파 등에 머리카락을 비비게 된다면 손상을 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문제 같은 경우, 머리를 감는 시간을 좀 더 앞당기면 해결 될 문제 입니다.



    2. 뜨거운 바람

    머리카락 손상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너무 세게 말리는 것은 머리카락 손상에 원인이 됩니다. 특히 빨리 말리고 숙면에 취하려는 사람들이 자주 하는 행동 입니다. 한 곳에 바람을 계속 불어 주는 행동 정말 좋지 못합니다.



    3. 수건으로 비비기

    머리카락 손상

    수건을 이용할 때는 문지르거나 비비지 말고 물기만 제거 한다는 느낌으로 살포시 쿵쿵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머리카락 손상 없이 말리는 방법은 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그냥 자연스럽게 말리거나 미지근한 바람으로, 손가락으로 툭툭 털면서 말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머리 스타일(장신구)

    머리카락 손상

    이런 저런 머리스타일을 오랜시간, 자주 하는 분들이 머리카락 손상을 더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머리를 오랜 시간 묶거나 꼬아 올리는 행동은 머리카락을 약하게 하는 이유라고 합니다. 또한 머리띠를 자주 한다던가, 머리를 자주 말거나하는 행동은 자제 하시길 바랍니다.



    5. 자주 감기(많은 샴푸양)

    모발 손상

    너무 많은 샴푸로 자주 머리를 감으면 모발을 손상시키고 또한 모공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샴푸로만 머리를 감는 사람이라면 소량의 샴푸로 머리를 감고, 손가락(손톱은No)마디로 머리를 밀면서 2~3번 이상은 행궈주시길 바랍니다. 이유는 거품이 다 빠졌다 하더라도 모공 쪽에 샴푸 찌꺼기들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6. 젖은 머리 바로 말리기

    모발 손상

    빨리 말리려고 하는 행동은 머리카락 손상에 주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자연 건조가 아닌 헤어드라이기로 말리는 건조는 열에 노출이 오래 남기 때문에 모발에 좋지 못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하트'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