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강한 사람들의 오전9시 이전 '습관' 8가지
    건강생활정보 2016. 12. 23. 04:49

    건강한 사람들의 오전9시 이전 '습관' 8가지

    사람들은 건강을 위해 많은 행동들을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운동과 좋은 음식 먹기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자주 놀러 오셨다면 자주 들었을 말, 바로 '내 몸은 내가 챙겨야 된다' 그렇습니다. 내 몸은 아무도 챙겨주지 않습니다. 본인이 관리해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는 건강한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했던 행동입니다. 건강을 위해 천천히 살펴보시고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생활습관


    건강한 생활습관


    1. 독서

    건강한 생활습관

    독서는 두뇌의 건강과 스트레스의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아침의 독서는 처음에는 힘들지만 습관이 되면 매우 좋다고 합니다.



    2. 운동

    건강한 생활습관

    아침 운동은 상쾌함과 에너지 향상의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침에 하는 운동은 무거운 운동 보다 가볍게 러닝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성취감도 주고 일석이조라고 합니다.



    3. 수면

    건강한 생활습관

    정해진 시간의 취침은 우리 몸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가장 적당한 수면 시간은 6~8시간이라고 하는데 아침 일찍 준비해야 되는 사람이라면 밤 10시~11시에 수면에 들어가는 습관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4.

    건강한 생활습관

    우리 몸은 5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먹는 물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건강한 사람들 대부분이 물을 자주 먹습니다.(하루 1~2L는 꼭 드시길 추천합니다. 피부도 좋아집니다.)



    5. 아침 식사

    건강한 생활습관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먹는 식사는 우리 몸에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어른들이 괜히 밥심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루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려면 아침 식사는 꼭 드시길 바랍니다. 만약 시간이 없다면 계란 1개, 우유 1잔이라도 먹고 나가시길 바랍니다.



    6. 음악

    건강한 생활습관

    아침에 듣는 음악은 뇌와 마음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의 마음을 심리 상태를 긍정적이고 낙관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자기가 좋아하는 노래, 가벼운 클래식 음악, 피아노 소리 등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7. 명상

    건강한 생활습관

    내 마음을 컨트롤하게 만드는 스킬에는 명상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분명 살아가면서 참고 견디기 힘든 일들이 닥치기 마련입니다. 이런 상황을 잘 컨트롤하기 위해 아침에 20분 정도 명상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8. 그밖의 습관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은 시간적 여유와 함께 내 몸의 리듬을 변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또 다른 습관으로는 아침 일기를 쓰는 것입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일기의 느낌이 아닌 오늘 하루를 시작하는, 어떻게 보낼지 상상의 내용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이러면 뇌의 건강과 창의력, 자신감을 키워준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하트'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