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공한 직장인들이 주말 밤에 하는 습관 5가지
    건강생활정보 2017. 3. 11. 19:59

    이번 시간에는 성공한 직장인들이 주말 밤에 하는 습관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게 완벽한 정답이라고 확신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성공을 한 사람들의 습관이 이렇다고 합니다. 그들은 주말에 이렇게 시간을 보내고 다음 주를 어떻게 보낼지 생각한다고 합니다. 특히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주말에 이렇게 보낸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것이 정답이라 장담할 수 없지만 한번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자 그럼 성공한 사람들의 주말 습관을 살펴보겠습니다.

    1. 가족, 친구와 함께

    성공한 사람들이 주말에 하는 첫 번째 습관이 바로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사람들과 보낸다고 합니다. 물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인맥을 늘리는 것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주말에 편하기 쉬면서 나와 마음이 통하고 좋아하고 나한테 중요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2. 내 시간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이 주말 밤에 이러한 행동을 취한다고 합니다. 주말 밤 침대에 누워 마음을 비우고 편안하게 심신을 단련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핸드폰, 컴퓨터는 멀리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 흥얼거리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일할 때 많이 보는 휴대폰과 pc는 회사에서 충분히 보는 뜻이라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습관이 심리적 안정과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계획

    이 부분은 생각보다 쉽지 않아 보입니다. 주말에 아무 생각 없이 쉬고 노는 것이 편하고 좋지만 이 같은 행동은 분명 성공하기 위한 첫걸음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특히 성공한 사람들은 항상 주말 밤에 '다음 주에 무엇을 할 것이며 어떤 일을 성공적으로 해결을 하겠다' 라는 계획을 짠다고 합니다. 사실 회사생활로 바끄기 때문에 어떠한 계획을 짜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어렵다고 하지만 작은 일부터 계획을 잡아보시는 것은 어떨까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내 건강을 위한 운동 계획,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취미 활동 계획, 건강하기 위한 생활 식습관 등이 있습니다.

    4. 전화

    첫 번째로 소개했던 이야기에 해당되지 않고 일 때문에 혼자 멀리 살고 있는 분들에게 해당하는 사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 약속이 없고 혼자 있어야 되는 상황이 있다면 멍하게 주말을 보내지 말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이럴 때는 좋아하는 음악과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웃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족과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부분이 혼자 있는 나의 외로움을 달래주고 기분을 전환해 주는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5. 생각

    한 주를 시작하기 전에 저번 주에 내가 어떤 일을 했고 어떻게 보냈는지 생각을 하는 습관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이 습관도 다음 주에 무엇을 계획하는 것과 비슷하게 실천하기 어려운 사항입니다. 하지만 내가 지난번에 했던 일을 생각하고 반성하고 고쳐나가면 분명 성공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어떻게 해결하고 트러블이 있던 일은 어떻게 해결할지 생각하는 시간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