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정보

평소에 몰랐던 따뜻한 물의 효능 8가지

1분 건강생활정보통 2016. 10. 8. 08:54

평소에 몰랐던 따뜻한 물의 효능 8가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 정말 중요한 물! 살아있는 사람, 동물 등 물 없이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물의 중요성을 아시는 분은 하루 최소 2리터를 섭취하신다고 하십니다. 건강을 위해서 꼭 물을 많이 섭취 하시길 바랍니다. 그냥 먹기 심심하시다면 레몬을 살짝 섞어서 드셔 보세요. 비타민c도 흡수되고 일석이조 입니다.



따뜻한 물의 효능


1. 해독 작용

따뜻한 물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 열이 올라갑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땀이 나고 나쁜 성분들을 배출 시켜준다고 합니다.



2. 피부 개선

여드름, 피부 트러블이 많은 분들이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해주시면 트러블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목 염증 완화

따뜻한 물이 가래를 분해 시켜 목을 시원하게 뚫어 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목에 있는 염증들을 완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4. 신진대사 촉진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을 섭취하면 칼로리를 쓰지 않고 신진대사 촉진을 해줍니다. 그로 인해 지방 분해와 체중 감소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의 효능을 경험해 보세요.



5. 혈액 순환 개선

따뜻한 물이 몸에 흡수가 되면 혈액 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특히 생리 통증 완화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은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길 바랍니다.


6. 머리카락 윤기

따뜻한 물을 섭취하면 모근에 좋은 성분을 줍니다. 그로 인해서 모발을 건강하게, 윤기있게, 탄력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7. 면역력 증진

겨울철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가 몸의 열이 떨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져서 입니다. 하지만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해주면 몸의 체온을 유지 시켜주고 면역력을 높여줘 감기 예방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8. 소화 기능 개선

식사를 하고 따뜻한 물을 섭취하게 되면, 섭취했던 성분들을 분해 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화에 도움이 되며 몸이 가벼워 진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예상 못했던, 잘 몰랐던 따뜻한 물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더운 여름에도 따뜻한 물을 섭취하면 조금이라도 건강을 더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도 스마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하트' 꾹 눌러주세요.